top of page
작성자 사진Bethany UMC Hawaii

12/29/24 '후회없는 삶을 위한 10가지 방법'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한 10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1. 쓸데없는 걱정을 하지 말기  

2. 열정에 몰입하기  

3.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기  

4. 감정에 솔직하고 자주 표현하기  

5. 주위 사람들 눈치 보지 말고 자신감 있게 살기  

6.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7. 시간 날 때마다 여행과 경험 쌓기  

8. 자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기  

9. 행복은 결국 나의 선택이다  

10. 인생을 점검하기


    이 10가지 방법을 믿음의 눈으로 우리 신앙들에게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쓸데없는 걱정을 줄이는 방법은,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것입니다. 걱정을 하는 것은 우리 인간의 눈으로 모든 일들을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걱정은 우리를 괴롭히기만 할 뿐, 우리의 믿음이나 신앙이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염려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두번째로 열정에 몰입하는 방법은 하나님이 나를 통해 어떤 일을 하실까?라는 질문을 늘 해보는 것입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기도할 때, 우리는 열정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려면, 용기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누구를 의지하는가?라는 질문에 우리가 ‘하나님입니다!’ 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면, 우리는 도전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네번째인 감정에 솔직할 수 있는 방법은 진실된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내가 슬플 때 어려울 때 하나님께 솔직해져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를 도우시고,  우리를 돕는 사람도 보내주실 것입니다.


다섯번째는 자신감 있게 살기인데요, 우리가 자신감을 가지려면, 하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깨달아야 합니다. 나를 사랑하심으로 모든 것을 내어주실 수 는 하나님께 내가 사랑을 받고 있음을 확신할 때, 나는 주님과 함께 도전할 수 있고, 자신있게 해나갈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관계관리입니다. 사람들간의 관계에서 내가 먼저 내 이익을 추구 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손님을 대접하 듯 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겸손하고, 관대한 모습 속에 아름다운 관계는 만들어 질 것입니다.


일곱번째는 여행과 경험입니다. 우리는 나그네로 이 땅에 보내졌고, 때가 되면 주님의 품으로 가는 사람들입니다. 우리의 모든 인생은 여행이고, 새로운 경험이므로 진지하게 때로는 호기심으로 모든 일들을 대하면, 우리 인생의 여정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덟번째는 자기 이해입니다. 내가 얼마나 부족한 사람인지, 죄인인지를 깨닫는 것은 은혜를 받아들일 마음의 그릇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내가 주님 앞에 나의 자존심을 모두 내려 놓을 때, 그 자리에 주님은 들어오십니다.


아홉번째는 행복의 선택입니다. 행복은 우리의 소중한 선택의 결과입니다. 어떤 사람은 욕심으로 선택하고, 이기적인 마음으로 선택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주님의 선택을 묵상하며, 행복의 열매를 위한 옳은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은 인생 점검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주님께 수고했다고 칭찬받는 인생이기에, 우리는 늘 주님을 만나고 확인하고, 증명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베다니 성도 여러분! 새롭게 시작 될 2025년을 후회없는 한 해로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한번 이 방법들을 실천해보기를 바랍니다.  2025년 뿐 아니라 주님께서 주신 우리의 소중한 인생을 후회없는 삶이 되도록 나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2/15/24 견신례 간증: 이시후

견신례를 마친 학생들의 간증문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지막으로 ‘ 시후 ’이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저에게 하나님은 언제나 저를 사랑하시고 지켜주시는 분이에요. 제가 힘들 때나 외로울 때 항상 곁에 계셔서 위로해주시고, 다시 일어설 수...

12/08/24 견신례 간증: 원동현

지난 주부터 견신례를 마친 학생들의 간증문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은 ‘ 동현 ’이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저에게 예수님은 힘과 인도의 원천이 되어 주셨습니다. 그분을 진정으로 알기 전에는 제 삶에서 무언가 빠진 것처럼 느껴질 때가...

Comments


bottom of page